쉬즈클리닉_피부과 로고

  • 공지사항
  • 카카오톡상담
  • 온라인상담
  • 회원가입

로그인

쉬즈클리닉 > 커뮤니티 > 보도자료

게시판 기본스킨 뷰페이지, 제목, 작성자, 내용
제목 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시간&좋은 운동법
작성자 안선의 등록일 2011.06.15 16:48 조회수 3,435
내용
운동하기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요? 그리고 여성들의 몸매관리로 추천할 만한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요?

우선 운동하기 좋은 시간에 대한 내용은 아침과 저녁시간으로 나누어서 장단점을 간략히 알려드리구요~
여성몸매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에 대해서는 줄넘기와 걷기 운동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.


자! 그럼 안선의 박사가 알려드리는 운동하기 좋은 시간과 좋은 운동법! 살펴보도록 할까요?

1. 아침(새벽)운동의 장/단점

장점 : 체지방감소에 효과가 큰 시간. 밥 사이 축적된 지방을 빠르게 분해합니다.
단점 : 대기중에 오염물질이 가장 많이 퍼져있는 시간대. 저녁시간에 비해 나쁜공기를 마시게 됩니다.

2. 저녁운동의 장단점

장점 : 근육이 이완외어 있기 때문에 부상확률이 낮습니다. 또한 쉽게 지치는 아침시간과는 달리 산소섭취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오랜시간 운동을 해도 기운이 상대적으로 덜 빠지게 된답니다.
단점 : 아침운동에 비해 체지방감소효과가 떨어지며 강도 높은 운동을 한 경우, 불면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.


여성몸매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! 걷기와 줄넘기운동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

1. 걷기운동
한 연구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일주일에 3회씩 30분 걷기를 20주간 실시한 결과 체지방률이 13.4%나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. 같은 기준으로 실시한 \'달리기\'의 체지방감소율이 6/0%인 것과 비교해보면 2배 이상의 차이가 날 정도로 \'체지방감소효과\'가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또한 규칙적인 걷기 운동은 유방암발병확률20%감소(하버드대학 연구결과), 대장/소장암발병확률50%감소(미국외과의사협회 발표), 심장마비발병확률37%감소(런던국립심장포럼 연구결과) 효과가 있습니다.


걷기운동의 단점

- 상체운동으로서는 효과가 약합니다. 하체의 근육을 중심으로 사용하기 때문에, 상체운동으로서는 효과가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.

- 짧은 운동시간으로는 효과가 약합니다. 걷기 운동은 한번 할 때 최소 40분 이상, 7천보 이상을 걸어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데, 20분만으로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줄넘기와 비교해보면 운동시간을 넉넉히 잡아야하는 것 또한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.


2. 줄넘기운동

줄넘기운동은 전신근육 모두 자극을 주어 몸매의 균형감을 갖추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. \'체지방감소\'는 물론, \'가슴+힙 UP\' 등 탄력적이고 아름다운 바디랄인을 만들 수 있는 운동이 바로 줄넘기입니다.
또한 청소년기의 성장촉진과 성인들의 골다공증예방, 모든 신체지배력이 길러지며 운동량이 풍부해집니다.

단점

- 줄넘기는 점프를 반복하는 운동으로, 무릎관전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. 과체중이 심하거나, 무릎관절이 약한 분들은 걷기다이어트를 권장합니다.
- 평소 운동과는 거리가 좀 멀었던 분들이, 줄넘기와 같이 강도가 센 운동을 시작하면 필요에너지를 체지방에 가져다 쓰지않고, 혈당에 있는 비상에너지를 급히 가져다 쓰게 되는데, 이렇게 되면 뽑아 쓴 에너지를 빨리 보충해야 하기 때문에 운동 후 열량높은 간식거리를 찾게 될 수 밖에 없겠죠.

평소 열량높은 간식에 대한 의지력이 높았던 분이라면 줄넘기 보다는 걷기운동을 권해드립니다.